본문 바로가기

축구로그

국제경기 축구 한경기 최다골 & 최다 스코어는?

반응형

 

 

스포로그입니다.

 

오늘은 좀 더 재미있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역대 국제 축구경기에서 한 경기 최다골은 몇골이고 어떤 선수가 기록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와 최다 스코어를 기록한 경기를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한 경기 최다골은 무려 100년도 전인 1908년 올림픽 경기에서 덴마크 국가대표였던 소푸스 닐센이라는 선수가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10골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덴마크가 프랑스를 상대로 무려 17:1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이겼다고 하네요.

 

절대로 깨지지 않을 것만 같은 이 기록이 불과 4년뒤 1912년 올림픽에서 독일의 고트리프리트 푸크스 선수가 러시아를 상대로 10골을 기록해서 16:0으로 승리를 거둔바 있는데요. 

 

1명도 보기 힘든 한 경기 10골을 2명의 선수가 타이기록으로 기네스북에 올라가 있다고 합니다.

 

 

 

한 경기 최다 스코어는 바로 2002 한일 월드컵 오세아니아 예선전에서 호주가 미국령인 사모아를 상대로 31:0이라는 믿기지 않은 스코어를 기록해서 승리한바 있습니다.

 

국제 경기가 아닌 한 경기 최대 득점 기록은 아프리카에 위치해 있는 마다가스카르 프로축구 경기에서 무려 149:0이라는 말도 안되는 스코어를 기록한바 있는데요.

 

실력차가 아니라 심판 판정에 불만을 품은 원정팀 선수들이 일부러 계속해서 자책골을 넣었다고 해요!

 

그렇다면 우리나라 선수로 한경기 최다골을 넣은 선수는?

 

황선홍 선수라고 합니다. 94년 히로시마 아시안게임에서 네팔을 상대로 무려 8골이나 넣었다고 하는데 이 기록도 앞으로 쉽게 깨지기는 어려울거라 생각되네요

 

반응형